오늘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견과류 1위 아몬드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해요. 한국인 선호 1위 견과류인 만큼 아몬드를 안드셔본 분들도 없으실테고 대부분이 아몬드를 좋아하실거 같아요. 요즘은 하루 견과류 라고 해서 하루에 섭취하기 좋은 양의 아몬드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들이 포장되어 나오곤 하는데요~ 저도 가끔씩 먹는데 정말 고소하니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간식과도 같아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것도 많이 먹으면 안된다는 점, 잘 아시죠? 오늘은 아몬드효능에 더해 아몬드 하루섭취량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아몬드효능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저도 자주 즐거 먹는 아몬드~ 처음에는 효능도 모르고 '그냥 몸에 좋은거', 라고 생각하며 하나하나씩 주어먹고는 했는데요. 아몬드효능은 어떤게 있을까요?

아몬드효능 1. ​뇌 건강


아몬드는 뇌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죠. 아몬드에 들어있는 리보플라빈과 같은 성분이 신경계의 활동을 돕고, 노화성 인지 장애를 막아 줘요. 노인들에게 섭취를 권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것 때문이죠. 알츠하이머 같은 노화성 뇌질환을 막는데 도움이되는 식품이예요.

아몬드효능 2. ​다이어트


다양한 견과류 중 아몬드에 단일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가장 풍부하다고 해요. 땅콩과 캐슈너트와 함께 비교해 보면 (단위:100g/g)일때 땅콩 18.4g, 캐슈너트 27.7g, 그리고 아몬드가 32.6g으로 상당히 높은 함량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체내에 쌓인 몸속 혈액, 체지방 배출에 뛰어 나 다이어트에 효과적 이예요. 실제로 한 TV프로그램에서 아몬드가 어느정도로 지방 배출력이 뛰어난지 실험을 했었는데요~ 기름이 들어 있던 비커에 아몬드 가루를 넣으니 처음보다 절반 이상이 줄어있는 기름을 볼 수 있었어요. 이 희안하고 신기한 현상. 아몬드 가루가 기름을 흡착 시키고 덩어리째 떨어지더라구요. 일명' 나쁜 지방 잡는 착한 지방, 아몬드'예요. 아몬드 가루를 넣은 비커에서 이런 변화가 나타난 이유는 바로 앞에서 말씀드린 아몬드의 볼포화지방산이 지방을 흡착시켰기 때문이예요. 분명 체지방 빼고 혈액 속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아몬드효능 3. 피부미용


아몬드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노화 현상을 줄여 줘서 피부를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비타민E가 풍부해서 역시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아몬드효능 4. 혈당 조절


아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으면서 건강에 좋은 지방산과 단백질과 섬유질의 함량은 풍부하고 마그네숨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100g 분량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 양이 하루 권장 섭취량에 육박한다고 해요.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300가지 이상의 작용을 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그 작용 중의 하나가 혈당 조절 이예요. 아몬드를 적당히 꾸준히 섭취한다면 대사증후군과 제2형 당뇨병의 발병 위험도 낮출 수 있을거예요.

그외에도 아몬드효능으로 변비도움, 혈압과 콜레스테롤 조절, 이런 좋은 효능들이 있어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것도 많이 먹으면 독이 될 수 있답니다. 아몬드는 지구가 선물한 건강식품 견과류 이기는 하지만 좋은것도 적당히 먹어야 한다는 사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부작용 및 주의사항을 잠시 알려드릴게요.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어느정도 인가요?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약 28g인데, 개수로는 약 23개 정도 예요. 아몬드 하루 섭취량이 약 23개이기 때문에 간식으로 자주 드시는 분들은 항상 개수를 세아려서 드시길 권해드려요. 만약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체중이 늘어날 수 있고 설사를 일으실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해요. 뭐든 과하면 탈이나기 마련이니까요. 건강을 우해 먹는 것이 오히려 건강을 해치면 안되니까요.


오늘은 아몬드효능과 아몬드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적어 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하루 섭취량 이상으로 드시지만 않는다면 아몬드의 좋은 효능들을 경험해 보실 수 있을거예요! 모두가 건강해 지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