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효능 보니 어린이는 꼭 먹어야겠네!

시금치 효능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에 시금치 효능에 대한 글이 게시됐기 때문이다.

뽀빠이도 즐겨 먹던 시금치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시금치는 채소 중에서 비타민 A가 가장 많다. 비타민 A

는 야맹증을 예방하고, 피부건강 유지와 어린이 성장을

촉진시키며, 입, 코, 목, 폐, 소화기관, 요도 등의 점막을 건

강하게 유지시킨다.

사포닌, 비타민C,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

력 강화, 동맥경화, 항암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열량이 낮은 시금치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부담

이 없다. 풍부한 섬유소질이 함유돼있어 변비에 대한 치

료 효과도 크다.

시금치에 들어 있는 엽산은 빈혈을 예방하고 뇌 기능을 좋게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금치의 색소인 루테인은 눈을 맑게 한다.

시금치는 수산 성분이 많아 익혀 먹어야 한다.

끓는 물에 데쳐 양념을 해 나물로 무치거나 된장을 풀어

국에 끓여 섭취하면 된다.

온도가 높고 오래 묵을수록 비타민 C의 파괴가 많아지므

로 되도록 빨리 조리하는 게 좋다.

시금치 나물이나 시금치 국을 곡류와 함께 섭취할 경우

인체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받을 수 있다.

국거리로는 잎이 넓고 줄기가 긴 시금치를 사용하는 게

좋고, 나물용으로는 짤막하면서도 뿌리 부분이 불그스름

한 시금치를 사용하는 게 적당하다. 짙은 초록색의 싱싱

한 시금치로 조리를 해야 제대로 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