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과효능과 어떤 사과가 좋은지에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이 과일이 몸에 좋다는건 다들 알고계실거예요.


실제로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효능이 확실합니다.

실제로 요즘은 사시사철 365일 어느때나 찾아먹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그런 사람중 한 사람이랍니다.

사과가 몸에 좋다는 얘기에, 못먹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ㅋㅋㅋ

사과효능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봅시다.


이 과일은 알카리성 식품인거 알고 계실거예요.

실제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과일로도 많이 먹습니다.

이것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를 내보내며,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효능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꾸준히 먹으면 자연비타민이

충전될 뿐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도움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들께 좋다고 하는데요

브라질 리오 데 자네이로 주립대학 연구팀은 과체중을 가진 여성을 대상으로

매일 사과 300g씩 섭취하게 하였더니 다른 음식을 먹게 한 그룹과 비교하여 체중 감소량이 더 많았다고 합니다.

이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적은 칼로리의 식후 포만감을 느껴서이고,

체내에 쌓인 독소도 체외로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변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어 더더욱요!

이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하루에 한개두개정도 섭취시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사과는 먹어봤을 때 굉장히 맛있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있습니다.

 


실제로 저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다른 가족보다  사과를 제일  맛있어하더라구요.
맛까지도 맛있으니 몸에좋고 달달하니 최고에 보약 음식 아닌가 싶습니다

사과는 저녁보다는 아침에 먹는걸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