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하루에 만보씩만 걸어도 좋은점이 있답니다

1폐활량이커진다

호흡량이 증대하며 폐활량이 커져서 심폐지구력이

좋아진다

여기에 복식호흡까지 같이해주면 더좋다


2혈액순환이 좋아진다


인체는  오래전부터 보행을 해야만 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순환되게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하루에 1시간내지2시간정도  걸어주면 신체에 리듬이

원활해진다


3지구력이 향상된다

하루에 권장하는 걸음수는 8천보정도이다

그이상도 좋지만 이건 처음에는 아니고 늘려가야 

한다

모든지 집중하고 인내를 가지고 하면 지구력이 크게

증대된다


4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

살을 빼고싶으신 분들 똑같은 양을 먹고 걷는 시간만 

늘렸는데도 살이빠진다

그만큼 걷는것이 어느운동보다 운동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오히려 고강도  운동보다 훨씬 도움이된다


5정신건강에 탁월하다


몸은 땀을 흘렸을때 좋은 호르몬이 나오게되고 그렇게

되면 정신적으로 엔돌핀이 다량 증대된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할때도 걷는것만큼 좋은것이 없다

이렇게 좋은점이 너무 많다 2만보까진 아니더라도 하루

만보정도는 걷도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