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건강 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성분은 동맥경화의 원인인 불포화지방이 산화물 축적을 막아주고 산화된 단백질이 혈관을 막는 혈전이 생기는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혈관속에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혈액순환을 잘되게 만들어주기때문에 전체적인 혈관건강에 도움이됩니다. 항암효과 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인 질병인 원인인 활성산소를 몸속에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성분입니다.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를 제거 암세포가 발생하는것을 방지를 해줍니다. 또 호박은 폐암,식도암,방관암 등의 암들을 예방하고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효과 호박은 비교적 칼로리가 낮고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섭취를 하면 포만감을 오래가게 해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줘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눈건강 호박속에는 루테인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눈건강에 좋은효과를 가지고 있고 시력보호에 좋은데요. 눈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눈에 영양공급을 원할하게 해주고 눈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그리고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외 호박효능은 부종 완화 피부 건강 소화 개선 우울증 개선 면역력 강화 등등이 존재합니다. 호박부작용 호박에는 포타슘이라는 칼륨성분이 들어가있는데요. 이는 고혈압이나 간질환 등의 이뇨제를 복용하시는 분들께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않다고하니 유의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오늘 호박효능과 호박부작용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블로그를 쓰다보니까 갑자기 호박죽이 땡기네요! 저도 호박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먹고 건강해져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