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먹은 음식이나 피로감으로 인해 다음날 얼굴, 다리, 눈 등이 붓게될 수 있다. 대체로 붓기는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기 마련이다. 하지만 급하게 밖을 나가야 한다면 빨리 붓기를 빼야한다. 얼굴, 눈, 다리 등 잘 붓는 신체부위의 붓기 빨리 빼는 법을 소개한다.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


얼굴 붓기 빼는 법으로는 림프 순환을 돕는 찜질이나 마사지가 적격이다. 하를 우려낸 티백을 식혀서 눈찜질을 해주거나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손가락 마디로 광대부터 턱까지 밑에서 위로 올리듯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방법이다. 또한 과거 브라운관을 탔던 방법 중 하나로 검지와 엄지 사이의 움푹 들어간 삼각형 부분을 문질러서 마사지를 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다리 붓기·부종 빼는 법

 

다리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손이나 기타 도구를 이용해 종아리 쪽을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 서서 일하는 시간이 많을 경우에는 탄력 스타킹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늦은 시간에 야식을 먹지 않으며 다리를 심장 높이 위치하도록 하고 잠을 자면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너무 꽉 끼는 속옷이나 스타킹, 그리고 스키니 진은 정맥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다리붓기빼는법에 좋지 않다.

 

눈이 부었을 때 눈가를 지압해주면 붓기가 빨리 가라앉는다. 눈썹을 따라 움푹 파인 곳을 꾹꾹 눌러주거나, 가볍게 눈썹을 꼬집듯이 지압해주자. 눈 아래 뼈 부분을 살짝 힘을 줘서 눌러주는 것도 좋다. 또한 림프의 순환을 돕는 마사지나 따뜻한 찜질이 효과적이다. 차를 우려낸 티백을 식혀서 눈 찜질을 5분간 해주거나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손가락 마디로 광대부터 턱까지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붓기 빼는 음식

 

대표적인 음식은 호박이다. 호박은 얼굴 붓기 뿐만 아니라 산후 부종(붓기), 쌍수 붓기 등 여러 부종 및 붓기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성형 후 붓기를 다스릴 때도 호박을 먹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 부종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음식으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의이인이라 불리는 율무도 붓기에 효과적이다. 율무는 단백질, 아미노산, 탄수화물 등의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모든 성분이 쌀보다 함유량이 높다. 특히, 미네랄 성분이 많아 몸에 좋고 ‘그린푸드’라 불릴 정도로 안전하면서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다. 게다가 면역력 강화와 함께 노화를 일으키는 염증을 줄여주는 등 부종과 면역력에 있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밖에 에키나세아, 감초, 울금, 녹차도 얼굴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