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푸른 생선 브레인 푸드 참치의 효능!] 등 푸른 생선이 머리에 좋다는 말이 많습니다.
특히 저는 고등어가 DHA가 많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해서 어릴 때 많이 먹은 것 같은데요.
등 푸른 생선은 고등어뿐만 아니라 참치도 등 푸른 생선이라고 합니다.
보통 참다랑어 종류를 참치라고 부르는데, 이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생선으로 아주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참다랑어는 제주도 일부 지역에서도 발견이 되고 등에 푸른빛을 띤 줄무늬와 가슴지느러미 아래 검은 반점이 몇 개 있다고 합니다.
다랑어 중에서 소형으로 1M까지 자란다고 하네요~ 자 그럼 참치의 효능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까요? ​

첫 번째, 참치의 효능 :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으로 역시 DHA가 많이 함유된 참치는 두뇌발달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우리의 뇌를 구성하고 있는 지방 성분의 10%가 DHA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참치나 고등어같이 DHA가 풍부한 등 푸른 생선을 먹게 되면 뇌기능 향상에 아주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장기가 가장 활발한 유아기에서 청소년기에 먹는다면 공부하는 것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뇌 성장 발달에 좋은 음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참치의 효능 : 위에서 말했듯이 유아기와 청소년들 뇌 발달에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고 했는데, 참치의 경우 뇌뿐만 아니라 성장발육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 참치에 들어 있는 풍부한 아미노산이 성장하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머리도 좋아지고 몸도 튼튼해질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세 번째, 참치의 효능 : 굉장히 칼로리가 낮은 참치.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치는 100g에 30cal밖에 되지 않고 지방함량이 낮고 단백질은 풍부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네 번째, 참치의 효능 : 활성산소는 몸에 좋지 않다고 어느 정도 들어보셨을 거예요. 활성산소는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흡을 통해 들어오는 산소 중 쓰고 남은 산소를 활성산소가 되는데 이런 활성산소들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참치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와 신체의 노화를 늦추어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

다섯 번째, 참치의 효능 : 참치는 정말 여러 가지로 좋은 음식이지만 정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활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참치에 들어 있는 오메가-3가 활력을 준다고 하네요. ​
이렇게 5가지의 참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성장기 어린이부터 여성 남성 할 것 없이 좋은 참치! 저도 자주자주 먹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