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시 제철은 지났지만 아직도 구해서 먹을 수는 있는데요.

 

저는 그냥 저녁에 배고플 때 하나씩 먹곤 하거든요.

 

검색을 해보니 홍시효능도 다양하더라구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홍시효능은 숙취해소인데요.

 

미네랄 성분이 함유가 되어 알콜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손상된 간을 회복함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타닌이라는 성분은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설사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고 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작용을 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해준다고 해요.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줄 수 있는 칼륨성분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춰줄 수 있어 혈관을 강화시켜 줄 수 있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도 함유가 되어 있어요.

 

 

 

 

칼로리가 또 중요하죠..포만감은 크지만 칼로리는 10그람에 66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비타민A의 함유와 베타카로틴으로 눈 건강에 효과적인데요.

 

눈이 피로할 때도 홍시를 드시게 되면 효과가 있고

 

베타카로틴이라고 하는 것은 노화도 막아주며

 

항암작용도 할 수 있는 성분 중 하나에요.

 

 

 

 

 

 

 

 

 

다양한 홍시효능이 있지만 과섭취하게 되면 변비가 생기는 등의

 

부작용도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드실 때는 꼭지에 있는 흰부분은 제거하고 드시고

 

몸이 찬 분들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맛도 좋고 홍시효능도 좋으니 온가족이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