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외 찾고있는 사람들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성인 등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과외를 찾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집중 수업을 받기 위해서,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서 과외를 선택하고 성인들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공부에 대한 열정으로 과외를 찾습니다. 과외를 하게되면 선생님에게 집중적으로 가르침을 받기 때문에 공부에 대한 효율이 높습니다. 선생님에게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하게 공부하는 방법, 자세한 이론, 과외선생님의 노하우, 자습하는방법 등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 과외 VS 학원 ]


과외랑 학원 중에 어디가 더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외랑 학원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과외 ]

- 과외는 혼자하기 때문에 집중도가 높고 선생님의 꼼꼼한 지도를 받을 수 있음

- 아이에게 맞는 공부방법으로 맞춤지도하여 배울 수 있음

- 학원에 오고가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음

- 선생님에게 아이에 대한 피드백을 바로 받을 수 있음

- 아이의 속도에 따라 습득이 느린부분은 반복학습을 통해서 따라 갈 수 있도록 하고, 빠른 부분은 심화과정을 통해 선행학습을 할 수 있음

- 과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비교대상이 없어서 판단하기 쉽지 않음

[ 학원 ]

- 학원은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캐치하고 반복학습 시키는데에 한계가 있음

- 다른 아이들과 공부하며 함게 소통 할 수 있음

- 학교, 가정과는 다른 환경을 체험해보며 사회성을 기를 수 있음



 

 

[ 과외 Q&A ]

Q. 한명의 과외선생님에게 몇년동안 배우고 있는데 계속 같은 선생님에게 배우는것 괜찮을까요?

: 마음에 맞는 선생님을 만나 꾸준한 성장이 눈에 보인다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배우고 있는데 별다른 성장이보이지 않는다면 주기적으로 몇 년에 한 번씩 바꿔 아이에게 긴장감을 주며 분위기를 바꿔주는 것도 좋습니다.

Q. 학원을 다녀도 별 효과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학원을 다녀도 별 효과가 없다면 개인과외로 변경해보길 추천드립니다. 효과가 없는데 다녀봤자 과외비만 아깝고 무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성향이 학원과 안맞은걸수도 있기에 과외로 변경하고 효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Q. 학원 VS 과외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 사실 가장 좋은건 병행하는 것 입니다. 과외에서 꼼꼼하게 이론과 함께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학원에서는 현재 아이가 어느정도의 실력인지 확인하고 경쟁심을 자극해 더 잘 할수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장 중요한것은 아이의성향 ]


과외, 학원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사실 학원과 과외를 고르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성향입니다. 우선 아이에게 과외와 학원 둘 중에 어느곳을 다니고 싶은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의사를 여쭤봐야 합니다. 아이의 의사와 성향에 따라 선택하는것이 중요한데요.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다면 가이하는 친구를 보면서 자극받아 열심히 할 수 있기 땜둔에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경쟁을 싫어하고 친구들의 성적을 신경쓰며 그 부분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하면 과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것은 학원과 과외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원과 과외 각각의 장점을 받고, 서로 단점을 보완해주기 때문입니다.



 

[ 어른들도 공부하는, 성인과외 ]

아이들만 과외를 하는 것이 아닌, 성인들도 많이 찾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서

혹은 일적으로 조금 더 배우고자 과외를 많이 찾습니다. 요즘엔 취직하는것이 다가 아닌 취직을 해도 자신의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데요. 자신의 성장과 업무적인 발전을 위해서 개인과외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혹은, 평소에 관심있는 분야이던가 학창시절 다 하지 못했던 공부에 대한 아쉬움으로 성인과외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언어관련한 과외를 찾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취업난에 빠진 대한민국의 취준생들이 취업과외를 찾고 있습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에서 대학생 10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결과 대학생 5명 중 2명이 취업을 위하여 과외를 받은 적 있다는 사실을 발표하였습니다. 성별로 보면 여성이 남성보다 3%정도 많았고 1년동안 과외비로 지출한 평균비용인 205만원 정도 입니다. 이제는 취업을 위하여 취업과외 까지 나온 세상이 된 것 같습니다. 취업하는데 과외까지 받아야해?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자신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